배송 및 결제 이용 약관
1. 적용가능성
다음 이용 약관은 §14 BGB(독일 민법)에 따른 회사, 공법상 법인 또는 공법상 특별 기금("고객")과의 상거래 관계에 대한 기타 모든 일반 비즈니스 약관을 제외하고 적용됩니다. 본 이용 약관을 수정하거나 보완하는 계약, 부속 계약 및 고객의 이용 약관은 당사가 서면으로 확인한 경우에 한하여 유효합니다. 상업 대리인 및 판매 대리인은 당사에 대한 법적 구속력을 발생시키는 선언 또는 수락을 하지 않습니다.
2. 제안, 문서
당사의 제안에는 구속력이 없습니다. 브로셔, 카탈로그, 인쇄물, 광고, 회보 및 가격표의 기술 사양은 인쇄 당시의 상태에 해당하며, 근사치입니다. 제안에 포함된 문서는 품질 또는 내구성에 대한 보증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이는 고객을 위한 안내 역할을 할 뿐이며, 제3자에게 전달될 수 없습니다.
3. 신청(주문)
신청은 고객에게 법적 구속력을 발생시킵니다. 당사는 오로지 서면 확인서에 의한 의무만을 가집니다. 웹샵을 통한 주문에는 다음이 적용됩니다. 고객은 장바구니 기호를 클릭하거나 장바구니 페이지에서 “Artikel hinzufügen” (“제품 추가”)를 클릭하여 상품구색에서 제품을 선택하고 소위 말하는 장바구니에 수집할 수 있습니다. "verbindlich bestellen"(“법적 구속력이 있는 주문”) 버튼을 클릭함으로써 고객은 장바구니의 상품을 구매하기 위한 구속력 있는 제안을 하는 것입니다. 제안/주문을 제출하기 전에 고객은 언제든지 데이터를 변경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제안은 고객이 “Ich habe die AGB gelesen und zur Kenntnis genommen”(“본인은 일반 이용 약관을 읽고 메모했습니다.") 상자를 선택하여 본 계약 약관에 동의하고 이를 제안에 포함시킨 경우에만 제출하고 전송할 수 있습니다. 사전 결제가 이루어질 경우 고객은 우선 주문이 다시 나열된 자동 제안 확인 이메일을 받게 됩니다. 수신의 자동 확인은 고객의 주문이 접수되었음을 문서화하는 것일 뿐, 제안에 대한 수락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계약은 해당하는 승낙 확인서(“Auftragsbestätigung”; "주문 확인서")가 발행될 때까지 체결되지 않으며, 이는 당사가 별도의 이메일로 전송합니다.
4. 가격 및 결제
모든 가격은 포장, 우송료, 운임 및 보험을 제외한 Rosenfeld 공장인도 기준으로 적용됩니다. 당사는 특히 단체 협약 및 자재비용, 전기료의 변동으로 개별 비용이 증가할 경우 지속적인 의무에 대한 가격을 변경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비용 절감의 경우에도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이 경우 변경된 비용 요소에 따라 가격이 변경됩니다. 가격이 5% 이상 변동할 경우 양 당사자는 계약을 철회할 수 있습니다. 신용 거래에 따른 상품 대금은 30일 이내에 당사 계좌로 지급되어야 합니다(신용 전표 기준). 신용카드, 선불, 지로페이 또는 즉시 은행 송금 등 다른 지불 방법이 합의된 경우, 계약 체결 시 지불해야 합니다. 에이전트, 영업 담당자, 컨설턴트 및 외판원은 대금을 수금할 권한이 없으며 연기에 동의할 권한도 없습니다.
고객은 결함에 대한 통지가 이루어진 경우에도 해당 반소 청구가 법원에 의해 최종적으로 결정되거나 논쟁의 여지가 없는 경우에 한하여 지불을 상계하거나 보류할 권리를 가집니다. 결제 불이행(이전 주문과 관련해서도) 또는 고객의 신용도가 하락할 수 있는 상황이 발생할 경우, 수락된 환어음에 대한 고려 없이 당사의 모든 청구는 즉시 만기됩니다. 이러한 경우에 당사는 선급금 또는 담보 제공에 한하여 인도할 권리를 지니며, 합리적 유예기간을 거친 후 계약을 해지하고 손해배상을 청구할 권리도 지닙니다.
5. 소액 주문, 초과 및 단기 배송에 대한 추가 요금
소액 주문의 경우 다음과 같은 처리 추가 요금이 적용됩니다.
최대 EUR 50.00 = EUR 10.00
EUR 50.01 ~ EUR 100.00 = EUR 7.50
스페셜 디자인의 경우 총 배송 수량에서 최대 +/-10%의 편차가 허용되며, 총 구매 가격에 상응하는 조정이 진행됩니다.
6. 생산 수단
고객이 제공한 생산 장비(공구, 모델, 금형, 템플릿, 샘플 등)를 사용하는 경우, 당사는 필요한 수리 및 유지관리 조치를 수행합니다. 달리 합의하지 않는 한, 고객은 발생하는 해당 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명시적으로 달리 합의하지 않는 한, 당사가 제조한 생산 장비는 고객이 생산 비용을 지불하였는지(비례배분) 여부와 상관없이 당사의 자산으로 남습니다. 당사는 당사의 재량에 따라 생산 수단을 사용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당사는 고객이 당사에 대한 계약 및 법적 의무를 완전히 준수하고, 고객에 대한 당사의 의무로서 생산 수단의 사용이 필요할 수 있는 의무(특히 잠재적인 결함 시정 의무)가 더 이상 존재하지 않거나, 클레임 방지를 위해 당사가 제한의 방어를 주장할 수 있을 때까지 (제공된) 생산 수단의 양도와 관련한 사항을 유보할 권리를 보유합니다.
7. 소유권 유보
당사는 구매 대금이 지불될 때까지 배송된 제품("유보 제품")에 대한 소유권을 보유합니다. 영구적 비즈니스 관계의 경우, 비즈니스 관계에서 발생하는 고객에 대한 당사의 모든 청구가 해결될 때까지 고객에게 소유권이 이전되지 않습니다. 모든 처리는 고객이 당사를 대신하여 수행해야 합니다. 유보 제품이 고객 소유가 아닌 다른 품목과 함께 처리되는 경우, 당사는 처리 시점에 처리된 다른 품목에 대한 유보 제품의 가치(송장 금액)의 비율에 따라 신규 품목에 대한 공동 소유권을 획득합니다. 유보 상품이 당사 소유가 아닌 다른 품목과 결합되거나 불가분적으로 혼합되는 경우, 당사는 결합 또는 혼합 시점에 결합 또는 혼합된 기타 품목에 대한 유보 상품의 가치(부가가치세를 포함한 최종 송장 금액) 비율에 따라 신규 품목의 공동 소유권을 획득합니다. 고객의 품목 중 하나가 주요 품목으로 간주되는 방식으로 결합 또는 혼합이 수행되는 경우, 고객은 결합 또는 혼합 시점에 기타 결합 또는 혼합 품목에 대한 유보 상품의 가치(송장 금액) 비율에 따라 신규 품목의 공동 소유권을 당사에 양도하는 데 동의합니다. 당사는 소유권 이전을 수락합니다. 고객은 통상적인 비즈니스 과정에서 유보 상품을 판매할 수 있습니다. 기타 처분은 금지됩니다. 고객은 유보 상품의 추가적인 가공, 결합, 혼합 여부와 상관없이 유보 상품의 재판매로 고객이 받을 수 있는 청구권을 유보 상품의 송장 금액에 포함하여 당사에 사전 양도합니다. 고객은 할당된 청구를 회수할 수 있는 취소 가능한 권한을 보유합니다. 청구 회수에 대한 당사의 권리는 이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당사는 고객이 지불 의무를 이행하고 지불 불이행 상태가 아닌 한 청구를 직접 징수하지 않으며, 징수 승인을 취소하지 않습니다. 정당한 사유가 있을 경우, 고객은 채무자에게 양도 사실을 알리고 당사의 권리 주장에 필요한 정보와 문서를 당사에 제공해야 합니다. 유보 상품 또는 양도된 청구권에 대한 제3자의 접근이 임박하거나 완료된 경우 고객은 이를 과도한 지체 없이 당사에 알려야 합니다. 제3자가 당사의 재산 보호를 위한 소송으로 발생한 법정 외 또는 법원 비용을 당사에 배상할 위치에 있지 아니한 경우 고객은 당사가 입은 손실에 대해 책임을 져야 합니다.
8. 배송 날짜, 지연
예측할 수 없는 사건이나 당사의 책임이 아니며 합리적인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피할 수 없는 사건으로 인해 당사가 적시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 이행 기간을 적절하게 연장합니다. 새로운 기한은 상호 합의 하에 결정합니다. 배송 기간은 당사의 서면 주문 확인서를 발송한 시점부터 시작하되 합의된 선불금을 수령하고, 주문 이행에 필요한 모든 문서가 제공되고, 모든 기술적 세부 사항이 명확해지기 전에는 시작되지 않습니다. 고객은 거래의 적시 이행을 위해 부과된 모든 조건을 이행할 의무가 있습니다. 합의된 배송 날짜는 당사가 이행 의사가 있음을 선언한 시점에 충족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배송 날짜 및 이행 기한 준수는 당사가 고객으로부터 정확하고 시기 적절한 배송을 받은 것을 전제로 합니다. 지연이 임박한 경우 당사는 이를 가능한 한 빠른 시점에 고객에게 알립니다. 납품이 지연되는 경우, 고객은 이행과 별도로 이행 지연으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한 배상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이 지연으로 인한 손해 배상을 청구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유예기간을 설정한 사전 서면 통지가 전제되어야 합니다. 그러나 당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에 의한 과실이 없고 생명, 신체 또는 건강에 대한 상해가 없는 경우 당사의 이행 외에 청구할 수 있는 손해 배상 금액은 지연의 각 주 전체에 대해 해당 배송의 순 송장 금액의 0.5%로 제한되며, 관련 배송의 순 송장 금액의 최대 5%까지만 청구할 수 있습니다. 합리적인 유예 기간이 만료된 후 계약을 철회하거나 제11조에 의거하여 불이행에 대한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는 고객의 권리는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9. 운송, 위험 이전
서면으로 달리 합의하지 않는 한 인도는 "공장"(EXW INCOTERMS 2010)으로 합니다. 모든 위험은 늦어도 상품이 당사 부지를 떠나는 즉시 고객에게 이전됩니다. 이는 배송이 당사의 자체 운송 수단으로 수행되는 경우에도 적용됩니다. 당사의 책임 범위를 벗어난 상황으로 인해 배송이 지연되는 경우, 모든 위험은 상품의 배송 준비가 완료된 날부터 고객에게 이전됩니다. 고객이 계약에 따른 배송일에 상품을 수락하지 않는 경우, 당사는 가능한 경우 고객을 위해 상품을 보관하되 그 위험과 비용은 고객이 부담합니다. 이러한 보관으로 고객의 지불 의무가 면제되지 않으며, 이는 가용성이 발효된 날로부터 시작됩니다.
10. 결함 조사 및 통지의 의무
고객은 당사의 상품 및 기타 서비스를 검사하고 수령 또는 이행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지체 없이 결함 사항을 서면으로 통지해야 합니다. 적법한 검사를 통해 발견되지 않은 결함은 발견 후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지체 없이 서면으로 당사에 통지해야 합니다. 불만 또는 결함 통지가 적시에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배송 및 서비스가 승인된 것으로 간주합니다.
11. 보증
보증 기간은 12개월입니다. 상품/서비스에 결함이 있을 경우 고객은 합리적인 기간 내에 결함을 수정하거나 교체품을 배송받을 권리를 보유합니다. 당사는 결함 수정과 교체품 배송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 구제 조치로 결함이 시정되지 않을 경우 고객은 다른 전제 조건이 충족된 경우 계약을 철회하거나 구매 대금을 감액하고 제11조에 의거하여 손해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의 부적절한 사용 또는 보관, 부적절한 운송 또는 부적절하거나 부주의한 취급으로 상품의 상태가 악화될 경우 결함에 대한 청구 권한은 소멸됩니다. 이는 상품의 특성 및 기능에 대한 일반적 변화(예: 제품의 일반적 마모)로 열화가 발생한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시정 조치의 경우, 당사는 그에 수반되는 필수 비용, 특히 운송 및 재료비를 부담할 의무가 있습니다. 이는 장소 변경이 합의된 상품 사용에 해당하지 않는 한, 결함이 있는 상품이 고객의 영업 지점 이외의 장소로 옮겨져 제반 비용이 확대되지 않는 경우에 적용됩니다. 결함 시정 시에는 기존에 당사에 그러한 의무가 없는 경우 상품의 제거 또는 그에 상응하는 재설치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상품/서비스에 결함이 없는 경우, 당사는 구매자가 누락된 결함을 인지할 수 없는 경우를 제외하고 정당하지 않은 결함 시정 요청으로 발생한 비용(특히 검사 및 운송 비용)을 고객으로부터 상환받을 수 있습니다.
12. 책임
당사의 과실로 생명, 신체 또는 건강에 대한 상해가 발생하는 경우 당사는 이에 대해 제한 없이 책임을 집니다. 당사는 또한 고의 및 중과실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의도 상에 잘못이 없고 생명, 신체 또는 건강과 관련하여 과실에 의한 상해가 발생하지 않는 한 당사의 책임은 계약에 따른 통상적이며 예측 가능한 손해로 제한됩니다. 또한 당사는 계약 이행에 필수적이며 고객이 정기적으로 의존하고 의존할 수 있는 의무의 이행과 관련하여 과실에 의한 의무 위반의 책임을 집니다. 단, 당사의 의도에 잘못이 없고 생명, 신체 또는 건강과 관련하여 과실에 의한 상해가 발생하지 않는 한 당사의 책임은 계약에 따른 통상적이며 예측 가능한 손해로 제한됩니다. 당사는 또한 결함을 부정하게 은폐하거나 보증을 전제로 한 경우에도 책임을 집니다. 후자의 경우, 책임 범위는 보증서에 의거하여 결정됩니다. 당사는 독일 제조물 책임법(German Product Liability Act)과 같은 의무적인 법적 책임의 경우에도 책임을 집니다. 기타 모든 경우에는 법적 근거와 상관없이 본 이용 약관에 달리 명시되지 않는 한 당사의 책임은 배제됩니다. 상기 조항에 의거하여 당사의 책임이 배제되거나 제한되는 한, 이는 당사의 집행 기관, 법적 대리인, 직원, 스태프 및 대리인의 개인적 책임에도 적용됩니다.
13. 기밀성
고객은 비즈니스 관계 또는 그 관계 개시의 범위 내에서 공개된 정보가 아니며 당사 또는 당사의 제휴사에 의해 직간접적으로 공개된 모든 상업적 및 기술적 세부 정보를 기밀로 취급해야 합니다. 특히 이 정보를 제3자에게 전달하거나 기타 형태로 제3자가 접근할 수 있도록 해서는 안 되며, 이 정보에 대한 제3자의 접근을 방지하기 위해 모든 합리적인 예방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고객은 본 비즈니스 관계의 범위 내에서, 또는 본 비즈니스 관계의 개시와 관련하여 정보를 받는 고객의 관련 회사도 본 기밀 유지 의무를 준수하도록 보증합니다. 직원이 본 조항에 해당하는 의무에 동의한 경우 직원은 이 조항의 의미 내에서 제3자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비즈니스 관계의 프레임워크 내에서 필요성이 있고, 정보를 받는 자가 당사의 경쟁업체가 아니며 법적으로 허용되는 경우 비즈니스 관계와 계약에 의거하여 관련된 계열사 및 제3자에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습니다. 고객은 정보를 전달하기 전에 수신자와 본 조항에 해당하는 기밀 유지 의무에 대해 합의하고 수신자가 이를 준수하도록 할 책임이 있습니다. 본 조항에 따른 기밀 유지 의무는 정보가 공개적으로 알려졌거나 공개된 경우, 또는 이러한 의무를 위반하지 않고 제3자로부터 합법적으로 획득했거나, 고객에게 이미 알려졌거나, 의무적인 사법적, 공식적 또는 법적 조항 또는 명령에 의거하여 공개해야 하는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공개 범위는 최소한으로 유지해야 하며, 고객은 의도한 공개 이전에 당사에 서면으로 이를 알려야 합니다(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고객이 당사의 정보를 사용하거나 참조하지 않고 독자적으로 개발한 정보에 대해서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고객이 앞서 언급한 예외 중 하나 이상을 요청하는 경우 고객은 근거가 되는 사실에 대한 증거를 제공해야 합니다. 달리 합의하지 않는 한, 본 조항에 따른 고객의 기밀 유지 의무는 각각의 마지막 비즈니스 관계가 종료된 후에도 추가 3년 동안 지속적으로 적용되며, 이는 계약이 체결되지 아니한 경우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14. 유효성 조항
본 이용 약관의 개별 조항이 무효화되거나 효력을 상실할 경우 나머지 조항의 유효성은 유지됩니다.
15. 이행 장소, 관할지, 준거법
이행 장소는 당사의 등록된 사무실로 합니다. 독점적인 관할지는 독일 발링엔입니다. 단, 당사는 고객의 일반 관할지에서 고객을 고소할 수 있습니다. 국제물품매매계약에 관한 유엔협약(CISG)을 제외하고 독일연방공화국의 법률이 적용됩니다.
Blickle Räder+Rollen GmbH u. Co. KG
2023년 5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