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팩트한 디자인으로 비용 절감

스프링완충 고하중 캐스터 LSFE-ALST 200K-RA-931841

고객

...은 독일의 자동차 그룹으로서, 오랜 세월 동안 최고의 고급 자동차 및 스포츠카 제조사로 군림해왔습니다. 이 자동차 제조기업은 88,000명 이상의 직원을 두고 있습니다. 또한 이 회사는 2017년 회계년도에 약 600억 유로의 수익을 창출했으며, 거의 190만 의 차량을 인도했습니다.


과제

이 그룹의 공장 중 한 곳에서는 자동차 구성품을 고정하는 데 사용되는 프레임에 특수 스프링완충 고하중 캐스터를 사용합니다. 또 다른 공장에서 비슷한 목적으로 이 캐스터를 사용하려고 했습니다.

이 회사의 기술자들은 여러 가지 이유로 캐스터의 휠 고정 시스템을 약간 변경하고 이를 통해 새로운 적용분야에 최적화하고자 했습니다. 이들의 목표 중 하나는 기존의 프레임을 수리하는 데 소요되는 상당한 비용을 절약하는 것이었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캐스터는 큰 충돌 원으로 인해 포크리프트를 사용하여 이동할 때 포크와 충돌하는 일이 잦았기 때문이었습니다. 또한 휠 브레이크 레버는 열린 상태에서는 꽤 멀리 돌출되었으므로, 다른 공장에서 사용하는 경우 부상을 초래할 가능성이 있었습니다. 더불어 휠 고정을 해제하는 데에도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레버를 위로 밀어야 했는데, 직원들이 반드시 착용해야 하는 안전화 때문에 이 동작이 매우 어려웠습니다. 또한 이 동작 때문에 직원들의 안전화가 자주 손상되곤 했습니다.


솔루션

당사는 기존의 브레이크 레버의 길이를 줄이지 않기로 했습니다. 이렇게 하면 휠 스톱을 사용하기가 더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Blickle의 엔지니어들은 충돌 원을 65mm 줄이기 위해 다른 브레이크 유닛 디자인을 사용했습니다. 이제 브레이크 레버는 위에서 아래로 눌러 해제하게 되어 작동이 더 쉽고 빨라졌습니다.


결과

Gefederte Schwerlastrolle LSFE-ALST 200K-RA-931841

새로운 캐스터와 최적화된 브레이크 시스템으로 바꾼 결과, 고객은 장비 및 안전화 마모량을 감소시켜 수리 비용을 대폭 절감했습니다. 또한 새 시스템은 매우 안전합니다. 페달을 빠르고 쉽게 작동할 수 있게 되어 일터의 인체공학적 환경도 개선되었습니다.


LSFE-ALST 200K-RA-931841 제품 이점 및 기술 정보:

  • 엘라스토머 스프링과 “Radstop” 휠 고정이 장착된 극도로 튼튼한 용접 브라켓
  • Blickle Softhane® 폴리우레탄 트레드 덕분에 탁월한 동작 편리성, 낮은 구름저항 및 훌륭한 진동 흡수 제공
  • 충돌 원을 줄인 컴팩트한 브레이크 유닛 디자인
  • 더욱 쉬운 작동 및 일터의 안전 향상
  • 수리 및 유지보수 비용 절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