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반적인 거래조건
공급조건 및 지불조건
다음과 같은 조건은 모든 다른 거래조건이 배제된 상태에서 주문자와의 거래관계에 적용됩니다. 이러한 조건을 변경하거나 보완하는 협의사항과 추가 협의사항 및 주문자의 조건은 당사가 서면으로 승인한 경우에만 효력을 갖습니다. 판매 대리인 및 외판원은 당사에게 구속력을 발휘하는 설명을 제출하거나 받아서는 안 됩니다.
2. 견적, 관련 서류
당사의 견적은 구속력이 없습니다.팸플릿과 카탈로그, 인쇄물, 광고, 뉴스레터, 가격목록에 있는 기술 데이터는 간행 시점의 상태에 상응하며
근사치일 뿐입니다.견적에 속하는 서류는 당사 서비스에 대한 품질 보증서나 유효기간 보증서가 아닙니다. 이 서류는 오직 주문자에게 기준의 역할만 할 뿐이며 제 3자에게 전달되어서는 안 됩니다.
3. 의뢰(주문)
의뢰는 주문자에게 구속력을 발휘합니다.당사는 당사의 서면 승인을 통해서만 의무를 갖습니다. 그렇지만 주문자가 비상인일 경우 당사가 의뢰 접수를 20일 내에 거절하지 않으면 의뢰는 접수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4. 가격과 지불
모든 가격은 포장비 및 우송료, 운임비, 보험비용 등을 제외한 로젠펠트 공장도 가격입니다.계속적인 의무관계에서는 개별적인 비용요소가 당사가 서비스를 이행하기 전에 변경될 경우 § 313 BGB에 의거하여 가격을 정정할 권리를 갖습니다. 이 경우 가격은 변경된 비용요소에 상응하여 변경됩니다. 가격이 5% 이상 변경될 경우 주문자는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개월에는 모든 계약서에 있는 가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공급된 물품 가격은 10일 이내일 경우
2% 할인된 가격으로, 30일 이내에는 정가로 당사 계좌로(신용거래가 기준이 됨) 지불해야 합니다.에이전시 및 판매 대리인, 컨설턴트, 외판원 등은
수금 및 지불유예 협의에 대한 권한이 없습니다.주문자는 본 계약관계에 근거하지 않는 반대요구를 이유로 지불을 보류하거나
당사가 이의를 제기했거나 아직 법적 효력을 갖지 않는 청구권을 이용하여 차감계산할 수 있는 권리가 없습니다.지불조건을 준수하지 않거나 주문자의 신용을 저하시키기에 적합한 상황에서는 환어음이 발행되었다 해도 이와 상관없이 당사에 대한 모든 미지급액을 즉각 지불해야 합니다. 이러한 경우 당사는 선불 또는 보증금이 있을 경우에 한해 공급하고 적절한 유예기간이 경과한 후 계약을 철회하고 손해배상을 청구할 권리도 갖습니다.지불 이행지는 청구서에 표기된 은행 소재지입니다.
5. 소량에 대한 추가요금 대량 공급, 소량 공급
소량 주문의 경우 다음의 처리비용이 추가됩니다:
50.00 유로 이하 = 10.00 유로
50.01 ~ 100.00 유로 = 7.50 유로특수설계의
경우 공급 당 수량 편차에 따라 최대 10%까지 허용됩니다.
6. 소유권 유보
당사는 구매액이 지불될 때까지 공급한 물품에 대한 소유권을 유보합니다. 상거래에서 당사의 소유권은 거래관계로 인해 주문자에게 발생한 모든 청구사항이 해결되었을 경우 비로소 효력을 잃습니다.주문자는 당사를 위해 이러한 처리과정을 실행합니다. 다른 물품과 함께 처리하거나 결합시킬 경우 당사는 물품가치에 대한 공유지분을 취득합니다.주문자가 재판매업자일 경우 소유권이 유보된 물품을 매매거래를 통해 매도할 수 있습니다. 이 주문자에게 다른 방식의 처분은 금지되어 있습니다.주문자는 소유권이 유보된 물품 처분을 통해 발생한, 청구서상의 가치에 해당하는 청구권을 사전에 당사에
양도해야 합니다.주문자는 양도한 청구권을 회수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당사가 요구할 경우 주문자는 본인의 채무자에게 양도 사실을 통지해야 합니다.소유권이 유보된 물품을 처분할 수 있는 권한과 양도한 청구권을 회수할 수 있는 권한은 지불조건 불이행 및 지불중단,
어음 및 수표 지급거절 시 효력을 잃습니다.이러한 경우 당사는 소유권이 유보된 물품을 회수할 권한이 있습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비용은 주문자가 부담합니다.제 3자가 소유권이 유보된 물품 또는 양도된 청구권에 접근하고자 하거나 접근했을 경우 주문자는 이를 즉각 통보해야 합니다. 이러한 간섭으로 인한 비용은 주문자가 부담합니다.
당사에 제공된 담보물의 가치가 당사의 청구권을 20% 이상 초과하는 경우 주문자의 요구에 따라 앞서 언급한 담보물을 초과분량만큼 해제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7. 인도 기일, 지연
당사가 적절한 주의를 기울였음에도 불구하고 예기치 못하거나 당사에 과실이 없는 상황으로 인해 서비스 이행에 방해를 받았을 경우 물품 서비스 이행 기일은 적절하게 연장됩니다. 이 경우 인도 기일은 쌍방의 동의하에 새로 합의해야 합니다.물품 인도 기간은 당사의 주문 확인서 발송과 함께 시작됩니다. 그렇지만 합의된 예치금이 예치되지 않았거나 주문 이행에 필요한 모든 서류가 제출되지 않았을 경우, 또한 모든 기술적 세부사항이 명확히 설명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인도 기간이 시작되지 않습니다.주문자는 거래를 기간에 맞춰 이행할 수 있도록 본인이 책임져야 할 전제조건을 충족시켜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당사가 서비스 이행 준비가 완료되었음을 통지할 경우 합의된 인도 기간은 준수된 것으로 간주됩니다.
8. 발송, 위험이전
모든 위험부담은 늦어도 물품이 당사의 공간을 벗어나는 시점에서 주문자에게 이전됩니다. 이는 당사의 운송수단으로 운송을 수행할 경우에도 적용됩니다.당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않은 상황으로 인해 발송이 지연될 경우 발송준비가 완료된 날로부터 모든 위험부담은 주문자에게 이전됩니다.발송준비가 완료된 상태에서 주문자가 물품을 즉각 인수하지 않을 경우 당사는 주문자의 위험부담 하에 가능한 한 물품을 보관합니다. 이러한 보관은 주문자에게 발송준비 완료 시점부터 발생하는 비용에 대한 지불의무를 부여합니다.
9. 검사 및 하자보고 의무
주문자는 지정된 장소에 물품이 인도 및 인수될 경우 즉각 검사하여 늦어도 14일 이내에 하자를 서면으로 당사에 보고해야 합니다.고객의 클레임이나 하자 보고가 이 기간에 맞춰 통지되지 않았을 경우 물품 인도 및 서비스를 수락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드러나지 않는 하자에 대해서는 발견한 날로부터 늦어도 14일 이내에 보고해야 합니다.
10. 품질보증, 하자에 대한 책임
품질보증 기간은 12개월입니다.물품/서비스에 하자가 있을 경우 주문자는 이에 대한 개량 또는 대체공급 청구권을 갖습니다. 당사는 개량 또는 대체공급으로 인한 비용이 지나치게 클 경우 이를 거부할 수 있는 권한이 있습니다. 하자가 2차 개량을 통해서도 제거되지 않았을 경우 주문자는 구매를 취소하거나 구매액 감액을 요구할 수 있고, 11항에 따른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주문자가 당사에게 일반적인 근무시간의 범위 안에서 하자를 제거는데 필요한 시간과 기회를 주지 않을 경우 하자에 대한 책임에 근거한 주문자의 청구권은 효력을 잃습니다.당사가 승인하지 않은 인원의 개입으로 하자가 발생할 경우 품질보증이 적용되지 않습니다.위에서 설명한 품질보증은 구입한 물품을 주문자의 소재지 또는 영업지점으로 이동시켰다고 가정했을 때 발생했을 수 있는 규모 및 범위 내에서만 이행됩니다. 구입한 제품을 다른 장소로 이동시켜 비용이 증가할 경우 주문자는 이러한 추가비용을 부담해야 합니다.
11. 그외 사항
손해배상 청구 그외 사항 당사 및 당사 에이전시에 대한 주문자의 손해배상 청구, 특히 공급된 물품 자체에서 발생하지 않은 손상에 대한 배상 청구는 불가능합니다. 이는 의도적이거나 중대한 과실, 보증된 특징이 결핍된 경우, 또한 공급 물품에 하자가 있을 경우의 제조물 책임법에 따라 개인용도로 사용되는 물품에서 발생하는 인적 및 물적 손상에 대한 책임을 부담하는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주요 계약 의무를 위반하거나 생명과 신체, 건강에 상해를 입힐 경우 과실로 인한 경우라 해도 책임을 부담해야 합니다.
12. 효력 적용 조항
이러한 조건의 규정이 개별적으로 무효하거나 무효해 질 경우에도 그외의 나머지 합의는 효력을 유지합니다.
13. 관할법원, 적용가능한 법
관할법원은 발링엔입니다.국제물품매매계약에 관한 국제연합협약을 제외한 상태에서
독일 연방 공화국의 법이 적용됩니다.
Blickle Räder+Rollen GmbH u. Co. KG